NANOORI HOSPITAL
닫기

척추내시경

연구활동

최소침습 척추수술 국제교육센터 지정

나누리병원은 최소침습 척추수술 국제교육센터에 지정되어 세계 각국 의료진들이 최소침습 척추치료를 배우기 위해 나누리병원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나누리병원 척추내시경 심포지움

나누리병원은 연 2회 척추내시경 자체 심포지움을 통해 척추내시경의 치료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습니다. ‘나누리병원 척추내시경 심포지움’은 국내외 척추내시경 전문가들이 모여 임상에서의 경험을 공유하고 토론하고 있습니다. 심포지움은 실시간으로 온라인을 통해 전세계로 중계하고 있습니다.

최소침습 척추치료 수술법

척추내시경

초기 디스크 치료에 효과적 TELA/SELD 병변 부위에 가느다란 관을 삽입한 뒤 내시경으로 손상된 신경을 치료하고 돌출 된 디스크를 레이저로 제거합니다.

협착증도 수술없이 치료 가능 PELD/PESLD 부분마취로 최소절개(6mm) 후 내시경으로 병변부위를 확인하면서 조직손상 없이 질환을 치료합니다.

하루입원 척추유합술

수술흉터는 작게, 효과는 크게 ONE-DAY FUSION 피부절개가 거의 없는 경피적 나사못을 이용해 최소침습 추체간 유합술입니다. 수술부위를 최소절개해 척추근육과 주변조직 손상 및 출혈, 감염 위험을 최소화 시킵니다.

* 환자의 질환 정도에 및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치료법을 결정합니다.

최소침습 척추치료의 장점

1. 경우에 따라 부분마취로 고령의 환자도 수술이 가능합니다.
2. 최소절개(척추내시경 6mm이하)로 흉터 걱정이 없고 회복이 빠릅니다.
3. 내시경으로 내부를 확대해 보며 수술하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4. 수술시간이 짧습니다.
5. 부분마취로 고위험 질환을 가진 환자도 시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드물게 염증 및 감염(0.5%내외), 출혈이나 혈종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